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

대기업 중고차 시장에 진입 초입.(좋은걸까 안좋은걸까)

by 웃며 2021. 11. 30.

전에 한번 이슈가 되었던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입이 다시 한번 재점화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기업이 중고차 시장에 진입을 했을 때
영향을 받을 중소 중고차 기업들과의 상생을 위한 방안이
상호 이견이 커서 단계적으로 진입으로 진입을 시직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진행 상황

중고차 시장 대기업 진입

현재 대기업과 중고차 매매업계에 따르면 25일 부터 상생안을 협의 중에 있다고 합니다.
이번 달 까지 상생안을 마련하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중소벤처기업부는 생계형 적합 업종 심의위원회를 열어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을 올해안에는 허용하려고 한다는 방침입니다.


현재까지의 합의점

중고차 시장 대기업 진입

중고차 시장에 대기업이 진입을 하게 된다면 중고차 매매업계가 타격을 받는것은 확실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계적 진입으로 전체 시장규모의 3%, 5%, 10%씩 단계적으로 허용하는 방안으로

시장진입비율에서 합의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율은 판매를 위해 모으는 중고차도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이에 더해 대기업은 5년이하, 10만km이하의 매물만 취급하며 유효기간을 4년으로 하자고 하는것에 합의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중고차 매입물량을 어느 범위까지 포함할꺼진에 대해서 이견이 좁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한 중소 매매상에 따르면

국민 여론은 오나성차의 시장을 반기고 있지만 결국 중소 매매상들이 대기업 및으로 들어갈 날이 멀지 않았다. 10% 시장 진출이 언제 다시 확대될지 알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수비사리 상생 방안에 합의할 수 없는 것이다.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이 긍정적인 부분만 있지 않다는 것을 알아달라고

라고 간청했다고 합니다.


저도 아직 사회초년생이라 차량 구매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과연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입이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지 부정적인 효과를 가져올지 궁금합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대기업 중고차 시장진입 ‘재점화’

[금강일보 정은한 기자] 대기업 완성차의 중고차 시장 진출 논의가 재점화되는 분위기다. 다만 상생 방안에서 여전히 이견이 커 ‘단계적 진입’으로 물꼬가 트여질 가능성이 크다. 완성

im.newspic.kr

 

댓글